좋은글/영상 모음

글보기
제목어머니 마음2019-05-06 22:45:03
작성자


 ♡ 어머니 마음
 
일제 강점기에 이흥렬(李興烈)이라는 청년이 있었습니다. 그는 음악공부를 위해 일본으로 갔습니다. 
그러나 피아노가 없으면 음악공부를 할 수 없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어머니께 편지를 썼습니다.
 
어머니, 피아노가 없으니 음악공부를 할 수 없어요. 음악에는 피아노가 필수라는 것을 뒤늦게 알았습니다. 소자는 공부를 이만 접고 귀국하려고 합니다.

한편 어머니는 혼자의 몸으로 아들 뒷바라지를 하느라고 빗만 고스란히 남았습니다. 하지만 산이란 산을 모조리 뒤져 솔방울을 긁어모았습니다. 
그리고 솔방울을 팔아 거금 400원을 만들어 아들에게 보냈습니다.
 
아들은 생각을 바꾸어 그 돈으로 피아노를 샀습니다. 그래서 제일 처음으로 작곡한 노래가 '어머니의 마음'입니다.

낳으실 제 괴로움 다 잊으시고 기를 제 밤낮으로 애쓰는 마음, 진자리 마른자리 갈아 뉘시며, 손발이 다 닳도록 고생하시네. 
하늘아래 그 무엇이 넓다 하리요,  어머님의  희생은 가이 없어라.
 
어려서는 안고 업고 얼러주시고, 자라서는 문에 기대어 기다리는 맘, 앓을 사 그릇될 사 자식 생각에,  고우시던 이마에는 주름이 가득, 땅 위에 그 무엇이 높다 하리요, 어머님의 정성은 지극하여라.
 
사람의 마음속엔 온 가지 소원, 어머님의 마음속엔 오직 한 가지, 아낌없이 일생을 자식 위해,  살과 뼈를 깎아서 바치는 마음, 인간의 그 무엇이 거룩 하리요! 어머님의 사랑은 그지없어라.
 
  * 어머니

제2차 세계대전의 승리로 윈스턴 처칠이 세계적인 인물로 부상했을 때 영국의 한 신문사가,  유치원부터 대학까지 처칠을 가르친 교사들을 전수조사해서 '위대한 스승들'이란 제목으로 특집기사를 실었다.  그 기사를 읽은 처칠은 신문사에 짤막한 편지 한 통을 보냈다.
 
"귀 신문사에서는 나의 가장 위대한 스승을 찾아내지 못했습니다. 그분은 바로 나의 어머님이십니다. 어머니는 제 인생의 나침반이었습니다."
 
미국의 레이건 대통령도 어머니날 특집프로에 출연해서 어머니의 사랑을  이렇게 표현했다.
 
"나에게 가장 큰 영향을 끼친 인물은 바로 나의 어머니 넬리 레이건 여사입니다. 어머니는 가장 훌륭한 스승입니다. 오늘날 우리사회를 지탱하는 힘은 바로 어머니의 사랑입니다."
 
역사적인 인물 뒤에는 항상 훌륭한 어머니가 있었다. 어머니는 사랑으로 인간을 만드는 위대한 스승이다.
 
신학기인데도 선생님이 부임하지 않았다. 학생들은 무료한지 여럿이 모여 모래 쌓기를 하고 있었다. 그 광경을 본 한 노인이 안타까운지
 
선생님이 어디에 계신지 아는가? 지금 곧장 집으로 돌아가게! 버선발로 뛰어나오는 사람이 자네들을 가르쳐줄 선생님이야!
 
아들이 대문을 열고 들어서자. 어머니는 아들을 껴안고 말했다. 왜 이리 늦었어! 배고프지. 
어서 들어가자.  그리고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주셨다.
 
어머니의 정이 인성교육이었다. 사소한 것에서 시작하여 위대한 결과를 만든다. 학생은 어머니의 보살핌으로 열심히 공부하여 미국 제35대 케네디 대통령이 되었다.
 
생명이 태어나서 제일 먼저 배우는 단어는 맘마고 엄마다.  태어나서 제일 먼저 보는 것도 엄마의 눈동자다. 어머니보다 위대한 스승은 없다.

******************

❤가족(家族)❤

맑은 공기나 물처럼
늘 함께 있기에 그 소중함을 모르고
지나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너무 익숙해진 탓에
배려하지 않고 내뱉는 말들로
가장 큰 상처를 주게 되는 사람들

늘 그 자리에 있는
사람들이라고 믿기에
기다릴 필요도, 이유도 없기에
그리움의 이름을
붙여주지 않는 사람들

함께 있을수록
더 많이 보아야 할 사람들
가까이 있을수록
더 깊이 보아야 할 사람들

익숙해서 편안할수록
더 살뜰히 챙겨야 할 사람들

더 뜨겁게,
서로의 가슴을 안고 살아가야 할 사람들
바로 ‘가족’이라는 이름입니다.

행복한 동행 가족여러분   우리는 가족입니다
항상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