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글/영상 모음

글보기
제목꼬인 삶, 펴시는 하나님2019-06-06 22:56:09
작성자

꼬인 삶, 펴시는 하나님
상처를 받으면 사람 마음이 꼬입니다. 아픔을 많이 겪으면 사람 마음이 꼬입니다. 억울한 일을 당하면 마음이 꼬입니다. 무시를 당하고 천대를 당하면 마음이 꼬입니다.  마음만 아니고 생각도 사고도 꼬입니다. 그래서 바른 것도 괜히 삐딱하게 봅니다.
마음이 꼬여 있으면 타인과 바른 인격적 관계성을 가질 수 없습니다.  생각이 꼬여 있으면 타인을 그대로 볼 수가 없습니다. 사고가 꼬여 있으면 타인의 호의도 섬김도 그대로 받지 않습니다.

마음의 꼬임, 생각의 꼬임, 사고의 꼬임은 반드시 펴져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자녀들의 삶을 꼬이게 합니다. 타인의 삶을 꼬이게 합니다.
신자가 마음이 꼬여 있으면 곤란합니다. 신자가 생각이 꼬여 있으면 곤란합니다. 신자가 사고가 꼬여 있으면 곤란합니다. 영적 지도자의 경우는 더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어떻게 꼬인 마음이 펴질 수 있습니까? 어떻게 꼬인 사고가 펴질 수 있습니까? 어떻게 꼬인 생각이 펴질 수 있습니까? 인간의 힘과 노력으로는 불가능합니다. 왜냐하면 마음의 꼬임, 생각의 꼬임, 사고의 꼬임은 죄로 인해 생겨난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마음과 생각과 사고의 꼬임은 죄 문제를 해결하신 십자가로만 해결이 됩니다. 십자가의 은혜, 십자가의 힘, 십자가의 능력으로만 가능합니다.

예수님처럼 이 땅에서 꼬인 삶을 사신 분도 없습니다. 모든 것을 내주셨는데, 그들을 위해 오셨는데, 제자중 하나는 스승을 팔았고, 나머지 제자들은 자기 살길 찾아 다 도망갔습니다. 그 마지막은 십자가였습니다. 인간적으로 너무나 억울한 죽음입니다. 안돼도 그렇게 안 된 분이 없습니다.

그래서 십자가의 예수님은 죄로 꼬인 인생들을 펴십니다. 십자가의 예수님은 상처로 꼬인 인생들을 펴십니다. 아픔으로 꼬인 인생들을 펴십니다. 억울함으로 꼬인 인생들을 펴십니다. 
부자들의 갑질, 권력자들의 갑질로, 폭력적인 아버지로 마음과 사고와 생각이 꼬여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예수님의 십자가만이 모든 꼬인 것을 푸시는 힘이 있습니다. 옷의 꼬임과 주름은 다리미로 펼 수 있습니다. 얼굴의 주름은 비록 단기간이지만 보톡스로 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오직 마음의 꼬인 주름, 생각의 꼬인 주름, 사고의 꼬인 주름은 십자가를 통해서만이 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십자가만이 힘이고 능력입니다.


성막을 덮는 커텐의 첫 앙장을 꼬인 실로 하시는데 이는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을 의미하고, 이는  죄로 인해 꼬인 죄인들을 예수님이 십자가 고난의 모든 꼬인 죄인들의 짐을 지시므로 죄인들의 인격과 삶과 내면을 펴시는 예수님의 은혜를 나타내 주는 것입니다.
<믿음의 주요 또 온전케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자> (히 12:a)
<선지자 이사야의 책에 쓴 바 광야에 외치는 자의 소리가 있어 가로되 너희는 주의 길을 예비하라 그의 첩경을 평탄케 하라 모든 골짜기가 메워지고 모든 산과 작은 산이 낮아지고 굽은 것이 곧아지고 험한  길이 평탄하여질 것이요 모든 육체가 하나님의 구원하심을 보리라 함과 같으니라> (눅 3:4-6)
(아직도 제 마음과 내면에 꼬이고 어그러진 것이 있습니까? 날마다 십자가를 바라보오니 펴주시고 고쳐주옵소서)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